• 2022. 10. 11.

    by. 에디터고유

    행복해지는 10가지 습관

     

    약간의 변화와 습관의 개선이 삶에 변화를 가져다 줄 수 있습니다. 사소한 루틴의 변화가 내 삶을 행복하게 만들기도 합니다. 크게 어렵지 않지만 놓치기 쉬운 습관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행복해지는 습관과 방법으로 도움을 얻으시기 바랍니다.

     

     

     

    1. 불행한 순간 인정하기

    긍정적인 태도는 좋지만, 그렇다고 해서 억지로 태도를 끌어오려고는 하지 마세요.

    누구나 실수를 할 수 있고 불편하거나 겁에 질리는 순간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그때의 불행했던 감정을 솔직하게 인정하고 아픔을 인정하는 것도 좋습니다. 아픔을 받아들이는 순간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행복하다는 사람임을 증명하기 위해 행복한 척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때론 자신이 겪고 느낀 감정을 온전히 이해하고 받아들이는 것이 다음 걸음을 밟기 위해 필요하기도 합니다.

     

     

    2. 충분한 수면 취하기

    휴식은 사람을 온유하게 만든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충분한 수면이 우리 몸을 얼마나 건강하게 만드는지는 강조하지 않아도 이해하리라 생각합니다. 수면은 심장병, 우울증, 만성 질환 발병을 예방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좋은 침구에 투자하는 것도 좋은 수면 습관을 만드는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3. 여행을 계획하기

    휴가가 스트레스가 어떤 관계를 맺는지 조사한 연구가 있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휴가 자체가 스트레스를 감소시켰으며, 여행을 계획했을 경우엔 여행뿐 아니라 계획을 세웠던 기간까지도 신체에 좋은 영향을 미쳤다고 합니다.

    가까운 곳이든 먼 곳이든 우리의 마음에 쉼을 줄 수 있는 여행을 한번 떠나보면 어떨까요? 여행을 계획해보는 것만으로도 우리 삶에 행복이 생겨날지 모릅니다.

     

     

    4. 기대 목록을 정리하는 습관

    바쁜 일상을 보내고 계신가요? 그렇다면 10분 정도의 시간 투자로 행복해지는 습관을 연습할 수 있습니다. 종이나 핸드폰에 좋았던 순간, 혹은 앞으로 기대하고 싶은 일들을 적는 것입니다. 짧은 리스트를 적어보는 것만으로도 우울했던 기분을 전환할 수 있다고 합니다.

     

     

    5. 자연과 함께하는 시간 가지기

    한 연구에 따르면 일주일에 30분 이상 자연 속에서 보내는 것이 혈압을 낮추고 우울증 예방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자연 속에서 좋은 공기를 마시고 걷고 산책하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등산을 가도 좋고, 뒷마당, 공원, 인근 공원에서 시간을 보내는 것도 좋습니다.

    게다가 자연을 자주 찾는 사람은 더 쉽게 운동할 수 있는 기회도 갖게 됩니다.

     

     

     

    6. 1시간 동안 스마트폰 멀리 하기

    현대인의 손엔 항상 핸드폰이 들려 있습니다. 하지만 과도한 핸드폰의 사용은 뇌를 피로하게 하고 기분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합니다. 일주일에 한 번은 적어도 1시간 정도 핸드폰과 멀어지는 시간을 가져 보세요. 그 시간 동안 자유롭게 핸드폰과 관련되지 않은 일을 즐겨보는 것이 좋습니다. 독서를 하거나 산책을 하거나 기도를 하는 것도 좋습니다.

     

     

    7. 20분 동안 정리하기

    이것은 20분 정도의 투자로 효과적인 기분 개선에 도움을 주는 방법입니다.

    우선 하나의 특정 구역, 자신이 청소하거나 정리할 영역을 정하세요. 그리고 시계 타임을 20분으로 맞춰놓습니다. 이제부터 정한 공간에서 쓸데없는 물건이나 도움이 되지 않는 잡동사니들을 처리해 보세요. 혹은 상자 속에 지저분한 물건을 처분해도 괜찮습니다.

    일주일에 한 번 정도 이런 습관을 들이면 자신의 삶이 통제되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을 겁니다.

     

     

    8. 다른 사람과 비교 그만두기

    SNS에서 접하고, 직장이나 학교에서 만나는 사람들과 혹시 자신을 비교하고 있다면 그만두어야 합니다. 비교는 자존감 저하나 우울증으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비교하는 습관을 버리는 것이 처음엔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비교하는 시간을, 일기를 쓰거나 내면을 돌아보는 습관으로 대체해 보세요. 관점과 시선을 돌리는 것이 좋은 효과를 가져다 줄 것입니다.

     

     

    9. 스트레스와 정면 승부하기

    스트레스가 항상 나쁜 것만은 아닙니다. 때론 스트레스가 우리를 자극하기도 합니다. 중요한 것은 스트레스를 향한 태도입니다. 일단 모든 사람이 피할 수 없는 스트레스를 맞이한다는 사실을 기억하세요. 스트레스가 끊임없이 자신을 괴롭히고 있다면 정면으로 한번 다루어보는 것도 좋습니다. 불편한 대화를 시작하는 것이 될 수도, 미뤄왔던 일을 끝내는 것이 방법일 수도 있습니다. 그런 일들을 빨리 직면할수록 해소 역시 빨라질 것입니다.

     

     

    10. 일기 쓰는 습관

    감정을 정리해보는 습관 가운데 추천하고 싶은 것은 일기를 쓰는 것입니다. 쓰는 동안 우리는 내 안의 감정과 생각을 들여다 볼 수 있습니다. 때론 자신의 감정이 객관적으로 투영되기도 합니다. 화려하고 멋지게 글을 쓸 필요는 없습니다. 그저 자신의 솔직한 마음을 정리하는 것만으로 충분합니다.

     
     
     

     

     

    MCT 오일의 효능과 부작용

    MCT 오일은 무엇인가요? 중간 사슬 지방산이라는 말을 들어 보셨나요? 중간 사슬 지방산은 포화지방산 중의 하나입니다. 일반적으로 기름은 구성된 분자의 길이에 따라 긴 지방산, 짧은 지방산

    goyou.goroletter.com

     

    배에 가스 빼는 법, 가스 차는 이유

    배에 가스 빼는 법, 가스 차는 이유 배에 가스가 차서 괴로움을 호소했던 경험, 다들 한 번쯤은 있을 겁니다. 문제는 이런 고민을 좀처럼 상담할 수 없다는 점입니다. 배에 가스가 차는 이유는 무

    goyou.goroletter.com